편집 : 2023.03.21(화) 19:33
'삼겹살 전문점’ 레드오션 블루오션 재탄생
가격에 놀라고, 맛에 웃고, 분위기에 취하는 고품격 구이문화 ‘구이가편’
  • 입력날짜 : 2010. 02.08. 01:14
삼겹살 전문점 구이가편
최근 선진화된 유통시스템을 바탕으로 삼겹살 1인분 3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고객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곳이 있다.

고품격 구이문화의 선두주자인 구이가(www.92ga.co.kr , 1544 - 2292)편은 유통시스템의 정비를 통해 삼겹살 가격의 거품을 줄이고 한국적 미를 최대한 살려 맛과 멋 그리고 즐거움을 동시에 표현한 대표 삼겹살 체인점이다.

또한 양푼불고기, 볏짚 삼겹살, 고추장 삼겹살 등 10여가지의 다양한 삼겹살은 물론 옛날 국수, 된장찌개, 구이가편 냉면 등 한국 전통 음식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맛 집이기도 하다.

이런 구이가편이 창업시장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포화상태의 레드오션이라 일컬어지는 삼겹살 전문점을 차별화된 아이템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탈바꿈 시켰기 때문이다.

특히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구이가편 삼겹살은 선진화된 유통시스템을 구현, 가맹점 마진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삼겹살프랜차이즈 구이가편은 쿡리스 시스템을 도입, 본사에서 80~90%이상의 완제품을 원팩 상태로 가맹점에 공급, 음식점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도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이는 매장에서 복잡한 조리과정을 없애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주방규모를 대폭 축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비용의 주방장이 불필요하며, 단시간의 조리교육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주방을 운영할 수 있다. 이는 가맹점의 매출은 높이고 관리비는 낮춰 가맹점의 사업성을 대폭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따라서 매출 부진과 경쟁 과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겹살 전문점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구이가편은 삼겹살 창업, 음식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라면 한번 관심 가져 볼만하다.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