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5.04.03 (목) 15:01
삼겹살 프랜차이즈 도누가그릴 28일 사업설명회 개최
고객에게 맛을, 창업자에게 수익을 주는 삼겹살체인점-도누가그릴
  • 입력날짜 : 2010. 05.20. 13:58
도누가그릴
삼겹살 프랜차이즈 도누가그릴이 5월 28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2010년 창업 트랜드 분석,유망 창업아이템 찾는 방법, 점포 개발 및 계약시 유의사항, 성공창업 실제사례, 매장방문 및 시식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볏짚으로 초벌, 숯불에 재벌, 고기가 구워질 때 풍기는 향은 입안에서 비로소 하나가 된다. 단순히 양념해 숙성시킨 고기라 하기엔 아쉽다. 깊고 진한 볏짚향이 입 안 가득 남아 있기 때문이다. 도누가그릴 통 삼겹살이 그것이다.

도누가그릴은 3센티의 두툼한 삼겹살을 주 메뉴로 고객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인의 맛은 씹는 맛이라 했다. 식혜가 그렇듯 음료에서 조차 씹는 맛을 즐겨왔던 터라 3센티의 육질 맛은 고객의 마음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기가 두툼한 이유는 바로 육즙 때문이다. 물류공장에서 식탁에 오르기 까지 신선한 육즙을 그대로 간직하기 위해 공정에서 3센티를 유지시키고 있다.

볏짚 통삼겹살 외에 도누가그릴은 매운맛을 강조한 ‘고추장 바비큐 통 삼겹살’, 여성을 위한 과일과 천연재료로 혼합한 ‘델리 통 삼겹살’, 그릴을 이용한 ‘그릴 통 삼겹살’ 등 ‘맞춤형 통 삼겹살’을 개발해 내놓았다. 퓨전 열풍에 3가지 맛을 동시에, ‘통 삼겹살 세트메뉴’까지 구성했다.

도누가그릴이 이처럼 다양한 메뉴에 심혈을 기울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물류시스템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체 7단계 생산안전시스템을 갖춰 중앙 집중식(Central Kitchen)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메뉴를 원스톱으로 가공해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가공된 통 삼겹살을 바로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다.

이는 곧바로 매장 운영과 수익에 직결된다. 간편하고 운영하기 쉽기 때문에 잔손이 가지 않는다. 인력을 효과적으로 배치시키고 줄일 수 있다. 인건비 줄어들고 관리비가 줄어든다. 본사 물류를 통해 받기 때문에서 신선하고 저렴하게 구입한다. 결국 매장수익은 상향 곡선을 나타낸다.

고객에서는 맛과 영양을, 창업자에게는 고수익을 가능하게 만드는 도누가그릴은 작년에 이어 2010년도 외식업분야에서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도누가그릴의 창업비용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3.3㎡당 200만원이며 매출이 저조한 매장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업종전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32-363-3267
홈페이지: www.donugagrill.com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