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1.25(수) 15:38
English 日文 中文
메이플스토리, 두 번째 빅뱅 업데이트...신규 직업 ‘레지스탕스’ 공개
  • 입력날짜 : 2010. 07.22. 14:11
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22일 두 번째 빅뱅 업데이트인 ‘반격의 움직임’을 실시하며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를 공개했다.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는 ‘배틀메이지’와 ‘와일드헌터’ 2종의 캐릭터로 구성된다. 배틀메이지는 근접 타격과 다수의 몬스터를 한번에 제압하는 화려한 스킬이 특징인 공격형 마법사며, 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타고 이동하고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라이딩 궁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의 배경이 되는 신규 지역 ‘에델슈타인’도 추가됐다. 에델슈타인의 ‘레벤광산’에는 고레벨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레지스탕스뿐 아니라 기존 직업 캐릭터로도 사냥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레지스탕스 공개를 기념해 다채로운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레지스탕스 캐릭터를 생성 해 레벨업 시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캡슐’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핫타임 이벤트 2탄으로 7월 24일 오후 2시부터 30분부터 1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아이템 상자’를 선물하고,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신규 월드 ‘코스모’ 오픈을 기념해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정착금 의미의 게임 머니를 제공하고, 8월 15일까지 70레벨 달성 유저에게는 특별 아이템 ‘코스모 두건’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 7월 8일의 빅뱅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고, 좋은 분위기 속에 26만이라는 새로운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레지스탕스에 이어 오는 8월에도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올 여름 `메이플스토리`의 기록 행진은 계속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8월 12일 ‘새로운 지원군’이라는 테마의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