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1.25(수) 17:14
English 日文 中文
'스타크래프트2-자유의 날개' 오픈베타 27일 실시...전작 명성 이을까?
  • 입력날짜 : 2010. 07.26. 14:3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kr)는 자사의 기대작인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의 글로벌 출시를 하루 앞두고 7월 27일 오전 2시에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7년 5월 서울에서 개최된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WWI)을 통해 최초로 개발 소식을 발표한 후 지난 2월 18일부터 몇 차례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치며 총 18번의 패치를 진행하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인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는 한국시간으로 27일 새벽 2시에 정식으로 출시 된다. 블리자드는 한국 게이머들만을 위한 혜택으로 출시와 동시에 오픈 베타를 실시해 멀티 플레이뿐만 아니라 싱글 플레이가 포함된 출시 버전을 무료로 일정 기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0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는 전작의 성공요소는 잘 살리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종족별로 새로운 유닛 추가와 함께 3D 엔진을 채용해 3D 그래픽으로 게임이 바뀌었으며 완벽한 한글화와 한국어 음성도 지원된다. 또한, 새롭게 바뀐 Battle.net 공식 웹사이트(http://kr.battle.net)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 사이트와 토론장을 새롭게 만날 수 있으며, 오픈 베타가 시작되면 간단한 설치 프로그램 실행 후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출시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출시 전날인 7월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테란의 벙커 분위기를 살린 스타크래프트 II 런칭 이브 오픈 벙커 파티를 개최한다. 스타크래프트 II 런칭 이브 오픈 벙커 파티는 1998년 출시작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인 스타크래프트 II의 출시를 10년 이상 기다려 온 국내 팬들을 초청하여 가수 리쌍의 축하공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기욤 패트리와 국기봉의 이벤트 매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를 하루 앞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kr.starcraft2.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