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9.27(수) 16:36
슈퍼푸드 예스치킨 “다이어트 적, 치킨? 이젠 아냐”
  • 입력날짜 : 2010. 08.04. 10:25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먹고 싶지만 참아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가 치킨일 것이다. 기름에 바삭 튀겨 나와 맥주나 음료수와 함께 즐기는 그 맛을 모를 리 없지만, 다이어트에는 단순 금기음식일 뿐이다.

최근에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치킨요리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다이어트가 무용지물이 될까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이러한 분위기 속 웰빙재료들만을 사용해 치킨을 조리하고 있는 치킨브랜드가 눈길을 끈다. 웰빙 치킨체인점 예스치킨을 두고 하는 말이다.

예스치킨은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녹차, 대두, 귀리, 호박 등 슈퍼푸드 치킨집으로 익히 알려져 있지만, 이것이 다는 아니다.

이 곳의 치킨은 황토의 효능들을 담아 나온다. 황토구이기를 이용해 조리한 황토크런치치킨이 대표메뉴. 황토구이기로 구워 잡내가 없으며 몸에 좋은 미네랄까지 함유돼 있어 여성들 몸매 가꾸기에도 좋다.

물론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말그대로 ‘구워’내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고 트랜스지방도 0%인 건강간식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황토구이기에서 나오는 다량의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닭의 표면을 바삭하게 익혀주기 때문에 씹는 맛 또한 일품이다.

예스치킨의 메뉴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각 매장들도 꾸준한 수익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메뉴 타켓층이 넓어지면서 남녀노소 누구가 즐길 수 있는 치킨맛집으로 입소문 나고 있는 것.

치킨전문점 예스치킨 관계자는 “치킨의 바삭하고 고소함은 살리고, 트랜스지방 및 칼로리를 낮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웰빙 간식으로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프랜차이즈 예스치킨은 8월 25일 치킨호프전문점, 치킨프랜차이즈창업, 호프창업, 치킨창업 등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문의: 1644~7692)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