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1.24(월) 21:52
English 日文 中文
원조 소셜커머스 '그루폰' 국내 진출...치열한 경쟁 예고
  • 입력날짜 : 2011. 03.09. 12:12
출처: 그루폰코리아 홈페이지
티켓몬스터, 위메프, 쿠팡 등 국내 소셜커머스가 확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원조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그루폰(GROUPON)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 하면서 향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14일 공식 진출과 함께 그루폰코리아(GROUPON Korea)는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 론칭(Pre Launching) 이벤트도 실시한다. 그루폰코리아의 프리 론칭 이벤트는 3월 14일 오픈 전 5만 명 이상이 그루폰코리아의 이메일 구독자로 등록을 하면 구독자 모두에게 1,000원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그루폰 캐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그루폰 캐시는 14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그루폰코리아 구독 신청은 3월 7일부터 그루폰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친구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추천할 수 있다. 그루폰코리아는 소셜커머스의 의미를 살려 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본격 론칭 전 붐업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순한 할인 쿠폰 제공이 아닌 고품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그루폰코리아는 전세계적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판매자, 자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루폰코리아는 정식 사이트 오픈 전에 선보일 이번 랜딩 페이지를 통해서 그루폰코리아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동영상 및 영상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그루폰은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최초로 시작한 기업으로 지난 2008년 11월 미국에서 론칭한 이래 전 세계 44개 국 500여 개 도시에 진출했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