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9.27(수) 16:36
막걸리전문점 탁사발, 외국인도 반한 웰빙 막걸리 ‘인기’
  • 입력날짜 : 2011. 05.26. 17:02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세계화 바람을 몰고 온 막걸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최근 한 식품관련 연구팀에 따르면 막걸리가 맥주나 와인보다 항암 성분이 최대 25배나 많다는 연구가 입증되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술로 더욱 각광 받고 있는 것.

막걸리에는 리터당 약 5~7mg의 미량만으로도 항암과 항종양 성질을 발휘할 수 있는 파네졸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혼탁한 부분에 파네졸이 모여 있어 흔들어 마실 경우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막걸리전문점 탁사발은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을 이용해 만든 웰빙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막걸리로는 우리옛날막걸리, 오곡막걸리, 우리쌀막걸리, 검은콩막걸리, 현미생막걸리 등이다.

특히 현미막걸리는 충청남도 홍성의 100% 국내산 유기농 현미를 사용하여 숙취가 없고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은은한 과일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브랜드 막걸리와 달리 인공탄산을 주입하지 않고 장기간 숙성과정을 통해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탄산이기 때문에 인체에 좋은 영향을 끼치며, 신선한 원료를 장기간 숙성하기 때문의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장을 보호해 변비를 없애주는 기능을 한다.

탁사발은 세대를 막론하고 부담 없이 어우러질 수 있는 복고풍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좀 더 세련된 느낌을 가미한 카페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카페형의 경우 막걸리 바를 두어 전문성을 살렸으며, 젊은 층의 고객들이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한편, 탁사발은 이달 제천청전점, 안양3동점, 구로5동점, 충주연수점, 청주용암점 등을 오픈 하거나 오픈 예정에 있다. 치열한 주점창업시장에서 롱런 아이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해오고 있는 막걸리창업 탁사발은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꾸준한 인기 매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문의: 080-200-2007)


안혜경 기자 choidhm@empal.com        안혜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