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1.25(수) 14:03
English 日文 中文
MIB, 해외 유명 쇼케이스 프로그램 韓 아티스트로 발탁
  • 입력날짜 : 2012. 04.03. 11:12
사진제공: 정글엔터테인먼트
힙합그룹 MIB(엠아이비)가 해외 유명 뮤직 페스티벌에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발탁되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다.

MIB는 오는 5월 22일 싱가폴 Clarke Quay(클락 키)에서 열리는 국제 음악 콘퍼런스 'K-pop Night at Music Matters 2012(뮤직 매터스 2012)'에 발탁되어 전 세계 음악 관계자들과 해외 팬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 무대를 갖는다.

'뮤직매터스'를 통해 타이거JK, t윤미래, Bizzy(비지)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공동 발탁된 MIB는 대한민국 힙합계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무대를 가지며 세계 무대에 한국 힙합의 명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뮤직매터스'는 K-pop의 지속적 해외 진출 기반 마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해외 쇼케이스 프로그램이다.

제이슨 므라즈 등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의 참가로도 큰 화제를 모은 '뮤직매터스'는 각국의 뮤지션들을 비롯해 공연 기획사 등 전 세계 음악 산업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음악 축제의 장인 만큼 참가 지원 신청에서부터 발탁되기까지 엄청난 경쟁률과 까다로운 심사가 기다리고 있다.

MIB가 쟁쟁한 초대형 아이돌 그룹을 제치고 '뮤직매터스'에 발탁된 것은 유독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MIB는 데뷔와 동시에 미국, 프랑스, 브라질, 일본, 태국 등 해외 13국에서 팬카페가 창설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과 파이스트 무브먼트의 내한공연에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되는 등 해외 뮤지션들과의 활발한 음악적 교류를 이어왔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