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5.20(월) 16:27
대우조선해양, ‘건강체험 100세’ 홍보부스 운영
  • 입력날짜 : 2013. 06.21. 15:09
지난 13일 대우조선해양 ‘건강증진 홍보부스’에서 임직원들이 무료 검진과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고재호)은 거제시 보건소와 함께 지난 12~13일 이틀동안 ‘건강증진 체험 홍보부스’를 마련, 임직원 건강증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무료검진과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거제시 보건소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건강증진 체험 홍보부스’는 보건소 전문 상담사와 간호사가 직접 옥포조선소를 방문,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홍보부스에서는 뇌심혈관 및 정신건강 클리닉, 금연․절주 클리닉, 운동․비만 클리닉, 저염식단 홍보, 뇌졸중 자가진단 검사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고혈압, 당뇨, 우울증, 직무스트레스 등의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맞춤별 건강정보 자료도 제공했다.

이날 참석한 3000여명의 임직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무심했던 자신의 건강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혈압, 당뇨, 재가암환자 관리 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직원과 직원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관리(금연, 절주, 비만) 프로그램은 물론 사내 부속의원․물리치료실․피트니스니 센터 등을 갖추고 직원들의 의료진료 및 재활, 건강예방 상담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건강을 돌보고 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or.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