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에서는 26일 29명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등 참여한 가운데 ‘율포 행복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체육회에서 스포츠 버스와 스포츠 푸드 트럭을 지원하여 학교, 마을이 함께 하는 마을축제가 됐다.
지자체 및 교육청에서 추천한 전국의 도서산간, 오지 초등학교를 찾아가 스포츠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 및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고 식사를 제공하는 스포츠 나눔 사업의 일환이다.
운동회는 율포분교 전교생의 풍물공연으로 시작, 볼 풀 공 던지기, 고구마 릴레이, 어른신 낚시터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됐다.
단체 릴레이 경기는 율포분교의 학생과 유치원생들이 한명도 빠짐없이 주자로 달리며 열띤 응원이 이어졌고 학부모와 교직원까지 주자로 참여하며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함께 하는 참여의 장을 만들었다.
스포츠 버스프로그램과 연계한 스포츠 푸드트럭 운영으로 운동회로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건강식을 제공,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으며, 다양한 뉴스포츠와 재미있는 민속놀이를 체험했다.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 백판용 학부모 회장은 “어린 시절 운동회가 떠오를 만큼 많은 학부모와 마을 주민들이 참여해 주셨다."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즐거운 표정에 만족스럽고, 오랜만에 맑은 하늘 아래 치러진 행사가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