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5.04.03 (목) 19:03
거제 구조라 'Hot Summer Beach 씨름대회' 개최
  • 입력날짜 : 2017. 07.24. 14:53
대한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거제시가 후원하는 '2017 Hot Summer Beach 남․여 씨름대회' 가 오는 8월 2일 구조라 해수욕장 특설씨름장에서 열린다.

잊혀져가는 우리전통 스포츠이자 민속놀이인 민속씨름보급을 위해 매년 전국유명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2017Hot Summer Beach 남․여 씨름대회' 는 구조라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과 거제시민들에게 전통 민속스포츠인 씨름체험을 통해 서로 즐길 수 있는 놀이, 볼거리 제공으로 여름휴가의 짜릿한 추억을 남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후1시, 거제시청여자씨름단과 양산 콜핑 여자씨름단과의 흥미 넘치는 여자씨름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천하장사 이만기의 스승으로 잘 알려진 황경수 전 현대코끼리씨름단 감독을 비롯해 이봉걸, 이준희, 이태현 천하장사 출신 등이 강사로 출연하는 씨름강습회와 미 취학아동 씨름체험교실이 펼쳐진다.

경기는 오후1시30분부터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이번 씨름대회는 구조라 해변을 찾은 14세 이상 일반인을 상대로 현장에서 피서객의 참가신청을 받은 뒤 복불복 대진 추첨을 통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입상자 남․여 1등 15만원, 2등 10만원, 공동3위 5만원 온누리 상품권과 트로피가 각각주어지고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반바지 및 스포츠타올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경기규칙이 복잡하지 않고 특별한 기술 없이도 경기를 할 수 있어 바닷가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점호 거제시 교육체육과장은 “참가부담도 없고 경기 규칙도 복잡하지 않아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 할 것”이라며, “이봉걸, 이준희 등 민속씨름천하장사 출신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들에 잊지 못할 추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