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10.23(월) 18:27
English 日文 中文
민주평통 거제시협의회 제18기 출범
김동성 신임회장, 소통으로 공감하는 생활통일운동에 최선
  • 입력날짜 : 2017. 09.18. 16:27
평통 18기 출범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거제시협의회 제18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가 대행기관장인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남지역회의 최광주 부의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5일 거제시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제18기 신임협의회 회장(김동성), 간사(이임율) 임명장 위촉식을 시작으로 경남통일농업협력회(상임공동대표 김석호)와의 시민단체협력 MOU체결식, 제18기 자문위원(66명) 및 고문 위촉식, 전임협의회장 표창패 및 감사패 수여, 자문위원 선서, 경남지역회의 부의장 격려사 및 내빈 축사 순으로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2부 행사에서는 임원 임명장 수여, 제18기 거제시협의회 활동방향보고 및 안건토의 등이 이뤄졌다.

김동성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민주평통의 근본기능을 자문위원들과 함께 수행해나간다면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은 열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갈등을 넘어 국민통합으로 소통으로 공감하는 민주평통 생활통일운동에 다 같이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경남지역회의 최광주 부의장은 격려사에서 “김동성 신임회장의 취임과 오늘 임명되신 모든 자문위원분들에게 진심어린 축하를 전한다”며,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이라는 제18기 슬로건 아래 남북관계가 지금의 대결과 교착 상태에서 벗어나 화해와 협력의 시대로 나갈 수 있도록 제18기 자문위원들께서 국민적 합의와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이 우리사회를 통합하는 핵심역할을 해 분단된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이루는 초석이 돼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