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10.23(월) 18:27
English 日文 中文
국가 암(무료)검진, 늦으면 후회해요
  • 입력날짜 : 2017. 09.21. 14:13
거제시보건소(건강증진과장 원순옥)가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조기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국가암(무료)조기검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 중 월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인자(직장 : 8만 7000원 이하, 지역 : 9만 원 이하)이며, 검진 대상 암종류는 발생률이 높고 조기진단으로 치료할 수 있는 5대암(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이다.

암 검진을 원하는 시민은 지정된 검진기관에 사전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해야하며, 검진 시에는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부터 금식해야 하며, 위내시경을 받아야 하는 경우 예약이 밀리어 검진을 하지 못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빨리 검진을 서둘러야 한다. 

국가암 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되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암환자 의료비지원 대상자가 되므로 암검진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요구된다. 

보건소는 대상자들에게 전화 및 우편을 통해 암검진 안내를 하고 있으며 검진 독려 현수막을 게시하고, 각 종 행사와 연계해 배너 전시, 리플릿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진료담당(055-639-6235)로 문의하면 된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