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08.14(화) 15:22
English 日文 中文
부산시,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 입력날짜 : 2018. 05.14. 15:55
부산시는 오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범시민 차원의 스승존경 분위기를 확산하고 선생님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부산교육감 권한대행, 백종헌 시의회 의장, 교사 및 교육관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 대표의 사도헌장 낭독 ▲유공교사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선생님들을 위해 제자들이 직접 준비한 거제여자중학교 금비오케스트라단의 식전 공연, 부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하여 선생님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모범을 보여온 교원 35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이밖에도 스승의 날 표어 공모대회에서 선정된 ‘참된 스승의 발걸음! 밝은 미래의 밑거름!’이라는 주제에 따라 공동으로 범시민 스승존경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먼저, ▲사회 저명인사가 지역 모교 등에서 1일 교사가 되어보는‘스승의 날 1일 교사 운영(5.8~15)’을 비롯한 ▲아름다운 학교 공동체 시상식(6월) △자랑스런 선생님을 소개하는 ‘2018년 선생님 자랑대회(10월)’ ▲부산 교육발전 공로자를 대상으로‘제31회 부산교육대상 시상(12월)’을 개최한다. 또한, ▲ IT 및 대중매체를 통한 스승존경 풍토 조성 등 스승에 대한 감사와 존경 분위기 조성, 교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최근 교권 침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높으나, 범시민 스승 존경 분위기 확산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면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다시 살아나고 이것이 올바른 교육으로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5월을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교육청과 함께 각종 매체를 통해 범사회적인 스승 존경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범시민 스승존경 운동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