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6.27(목) 18:17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시정혁신위원회 회의 개최
  • 입력날짜 : 2018. 12.18. 13:10
시정혁신위원회
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의 시정혁신위원회는 지난 17일 시청 새로운 거제사무실에서 지영배 시정혁신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영배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6명 전원이 참석해 내년 시정혁신담당관실 주요업무 설명,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 이해와 시민중심 혁신과제 발굴, 시정혁신위원회 업무 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지영배 위원장은 "내년부터 실질적으로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시책을 발굴, 토론을 거쳐 시책으로 연결하자고 주문하고 정부혁신 정책에 발맞추어 시정전반에 걸쳐 혁신을 하려면 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며, 시민들이 제일 불편해 하는 사항을 발굴해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지적하고 불필요한 일은 과감하게 없애자"고 당부했다.

또한 시정혁신위원회는 내년부터 위원 전원이 아주 적은 내용이라도 주민불편해소를 위한 시책이라면 머리를 맞대고 연구하여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월1회 이상 회의를 갖기로 했다.

시정혁신위원회는 지난 11월 8일 출범한 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로 민선7기 시정비전 실현을 위해 거제시의 4대 핵심분야(시정혁신, 일자리, 관관, 삶의 질 개선) 중 한 위원회로 시정혁신 시책을 중점적으로 발굴․연구하기 위한 위원회로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