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1.19(토) 00:00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특화농업담당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입력날짜 : 2019. 01.10. 17:46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특화농업담당에서 채소·과수·화훼·특작 등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 및 귀농인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분야별 지원사업 신청서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등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완료한 원예작물 재배 전업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가 주 대상이며, 귀농인에 대한 농업시설 보조사업도 일부 포함된다.

사업량은 채소·과수·화훼·특작·귀농 5개분야에 총26개 세부사업을 추진하며, 농업인 50~70명, 농업인단체 6~8개소를 지원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9억2200만원 이며, 이 중 국비를 포함한 보조금이 6억3300만원이고, 사업마다 농가에서 부담할 금액은 다르며 총 부담액은 2억8900만원이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반드시 자부담 우선 확보 및 전문업체 견적, 설계 등 세밀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사업대상자로 선정 가능하다.

세부사업으로 채소분야는 채소 생산시설 현대화, 딸기 하우스 시설현대화, 시설원예 환경제어 시스템 보급, 농업에너지 이용 효율화, 원예작물 안전농산물 생산기술 보급 등 14개 지원사업이 있으며, 과수분야는 원예작물 무인방제 생력화 시범, 신소득과실 생산시설 현대화,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소득과수 도입 시범 등 7개 지원사업이 있고, 그 외 화훼·특용작물·귀농 분야에는 화훼 생산시설 현대화, 지식기반 벤처농업 모델단지 육성,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 등 5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해당 면·동사무소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세부사업별로 사업내용과 사업대상, 보조금 지원기준 등이 다르므로 반드시 신청 전에 면·동사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담당부서에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 지원사업은 여러 농업인이 보조금을 나누어 쓰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지원액 대비 농업소득 향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야 하며, 우수 농업인으로 발전하여 인근농가에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