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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용하, 코로나19 체질별 면역력 강화 음식
  • 입력날짜 : 2020. 02.26. 20:27
염용하 한의사.
현역 한의사인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코로나19에 좋은 음식을 소개했다.

거제에서 무속으로 출마한 염용하 예비후보는 현직 한의사다.

<이하 보도자료 전문>

똑같은 감염 환경에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면역력 상태 따라 증상과 앞으로의 전개 상황이 다르다. 내 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는 생존의 기본이다.

성격체질 행복체질의 저자인 염용하 한의학박사에게 내 몸을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어떻게 지킬 것인지”를 알아보자.

평소 지병이 있거나 큰 수술 후, 폐렴, 기관지염, 폐결핵을 앓은 적이 있거나, 간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특히 면역력 강화에 신경써야 한다.

체질별로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1. 기운이 부족한 체질 : 육고기, 계란, 메추리알, 꿀, 장어, 미꾸라지
2. 몸이 찬 체질 : 닭, 양고기, 새우, 생강, 계피, 마늘, 양파, 옻
3. 열이 많은 체질 : 돼지, 오리, 보리, 통밀, 녹두, 팥, 명태, 다슬기, 다시마, 알로에, 익모초, 민들레, 칡즙
4. 잘 체하는 체질 : 조기, 우엉, 매실, 포도, 유자, 배, 레몬, 보이차

시민 여러분, 면역력 강화로 코로나19를 예방하여 건강을 지키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확진자와 접촉해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은 보건소에 스스로 신고하여 진료를 받고, 시는 자가 격리와 관리를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확산을 막아야 한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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