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8(월) 15:58
English 日文 中文
"추석 고향방문 자제해 주세요"
  • 입력날짜 : 2020. 09.15. 14:31
- 추석 고향방문 자제를 위한 -
서 한 문

존경하는 25만 거제시민 여러분, 재외향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폭염의 기운이 물러가고, 결실의 계절과 함께 민족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느 해 보다 힘들고 지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 시는 지난 8월 말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를 시행하였으며, 시민 여러분께서 방역지침을 잘 지켜주신 덕분에 9월 이후에는 확진자가 단 한 명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며 우리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많은 인구의 대이동으로 다시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부 역시 추석 집중 방역 대책으로 국민들의 고향 방문 자제를 권고하였으며, 이에 우리 25만 거제시민과 향인 여러분께서도 올해 추석엔 고향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명절을 맞아 얼마나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친구를 만날 기쁨에 설레일지, 얼마나 가고 싶고, 오고 싶은 고향인지 저 또한 짐작하고도 남기에 매우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어렵고 힘든 선택이지만 시민 여러분과 향인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이는 지금의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향인 여러분! 조금만 더 참고 힘을 내어주십시오.
거제시도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9.
거제시장 변 광 용 드림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