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2.02(금) 17:44
거제경찰서, 개인형이동장치(PM) 교통안전 캠페인
  • 입력날짜 : 2022. 08.05. 10:12
거제경찰서(서장 하임수)는 4일 오후 고현동 엠파크빌딩 앞과 고현항 매립지 보도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등 이륜차 안전사고 예방 합동캠페인을 거제시청, 교육지원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실시했다.

이번 합동캠페인은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안전한 이용문화를 정착하고자 안전수칙 홍보 전단지 및 홍보물품(안전모,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후미등) 배부와 함께 교통 법규 위반 대상자 단속을 병행했다.

개인형 이동장치(PM) 주요 위반 범칙금은 △안전모 미착용 2만원 △무면허 10만원 △동승 탑승 4만원 △13세 미만 어린이 운전 시 보호자 과태료 10만원 △등화장치 미작동 1만원 △음주운전 10만원(측정 불응 13만원) 등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외 활동이 큰 폭으로 늘어나 공유 전동킥보드 등 PM 이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이에 따른 이용 의식수준의 변화는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거제경찰서는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안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으로, 개인형 이동장치 작동 시 음주운전 절대금지, 안전모 필수 착용, 인도·자전거도로·공원 주행 금지 등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