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9.26(월) 08:29
조선해양문화관, 시민 해설인력 교육과정 운영
  • 입력날짜 : 2022. 08.17. 20:59
조선해양문화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8월 19일부터 2022년 시민 도슨트 심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슨트(docent)는 전시를 해설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도슨트 심화 교육은 박물관‧미술관은 물론 각 관광지 등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 등을 해설하는 시민 전문 해설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본 과정은 9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조선해양문화관에서 진행되며 현장 중심의 강사진 구성, 다각적인 교육방법론과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관광 플랫폼으로서의 시민 해설가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형만 관장은 “도슨트 심화과정 교육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거제시의 문화관광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원 자격은 도슨트(전시해설)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방법은 조선해양문화관 홈페이지(http://www.gmdc.or.kr/_marine) 교육마당에서 접수하면 된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