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2.21(수) 15:41
거제시, 아열대농업 중심지 선언
거제시, 아열대농업 중심지 선언
  • 입력날짜 : 2023. 10.20. 17:16
한글포스트.
아열대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논하는 ‘2023 국제 아열대농업 팜페어’가 2023년 11월 10일(금)~11월 11일(토) 양일간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하 신활력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거제시를 아열대농업의 중심도시로 선포하는데 큰 의미를 가질 예정이다.

거제가 국내 아열대농업의 구심점으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국내외 전문가, 아열대농업인이 한 곳에 모이는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또, 거제 아열대농장과 부대행사를 연계하여 6차산업의 시너지효과도 유도할 계획이다.

2023 국제 아열대농업 팜페어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회식’과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국제 아열대농업 포럼’, ‘전국 아열대농업인 교류회’와 ‘거제 아열대농장 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전국의 다양한 아열대작물과 가공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아열대@농부시장’ 과 로컬쉐프와 함께하는 ‘아열대 쿠킹쇼’, 국내외 아열대 농업인의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정담(情談)’, 사탕수수를 테마로 한 심층대담 ‘달콤쌉싸름한 사탕수수 이야기’ 등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아열대농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옥대석 신활력추진단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아열대농업인과 전문가, 일반 시민이 함께 모여 거제가 아열대농업의 메카임을 선언하는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위기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본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행사 사전접수는 행사 홈페이지 http://www.gsf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아팜@농부시장’ 공식인스타그램 @geoje_loafar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