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8(목) 09:58
거제시-창원시, 기업체 찾아 고향사랑기부 합동 홍보
  • 입력날짜 : 2023. 11.27. 13:47
홍보활동.
거제시가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에 나선 가운데 창원시와 양 도시의 기업체를 찾아 합동 홍보를 펼쳤다.

양 지자체는 지난 17일, 창원 소재 기업을 찾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전단지와 홍보물을 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홍보했다.

또한 24일에는 거제시의 한 대형 조선소 입구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를 실시했다. 답례품과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홍보하며 거제시와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을 독려했다.

고향사랑기부금법에 따르면 자신의 주소지 지자체에는 기부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합동홍보는 양 지자체간 홍보 협력을 통해 상호 지자체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편, 올해 전국적으로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에게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한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되므로 직장인들에게 연말 절세 방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가까운 농협 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거제시는 농‧수‧축 특산품과 거제사랑상품권, 케이블카입장권, 요트체험권 등 39종의 답례품을 마련하여 기부자가 선택한 답례품을 배송하고 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