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적폐백서' 13일 공개된다
  • 입력날짜 : 2018. 07.10. 10:17
표지
오는 13일 오후 6시 30분 거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거제시장적폐백서' 발간기념회가 열린다.

거제시장적폐백서 간행위원회는 연이어 구속된 거제민선시장들의 과거를 기록하고 경계하기 위해 거제시장적폐백서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책은 민선 거제시장 1기부터 6기까지 언론에서 보도된 기사들로 600여 페이지를 채워졌으며 시민, 사회·노동단체를 비롯한 200여 명의 뜻있는 시민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발간됐다.

이날 행사에는 백서발행에 참여한 간행위원들과 취지에 공감하는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출간회에서는 간행 취지와 경과, 내용 소개에 이어 '현대산업개발 70억 사건' 서울중앙지검 고발사건 등도 소개될 계획이다.

적폐백서 간행위원회는 발간사에서 "오랜 세월 누적된 관행과 병폐가 근절돼 가기보다 여전히 반복되고 있는 모습이야말로 지역 시민들에게 절망을 안겨주는 보다 큰 요인이다. 시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으로 시민위에 군림하며 사리사욕을 채우는 일은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거제시장 적폐백서가 지역의 적폐를 청산하고 상식과 정의가 살아있는 지역사회, 시민이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에 작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형록 기자 whwndrud11@naver.com        조형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