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년 신규 국비사업 발굴보고회 개최
  • 입력날짜 : 2021. 01.18. 13:43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5일 2022년 신규 국비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생활SOC 확충 등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을 점검하고 국비 재원 확보를 위한 선제적 준비와 정부정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농림해양수산분야 11건, 문화 및 관광분야 8건, 공공질서 및 안전분야 4건 등 총 34건, 658억원 규모의 2022년 국비 사업이 발굴됐다.

주요사업은 ▲ 생활SOC복합화 사업 ▲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 어촌뉴딜사업 ▲ 재난․재해예방사업 등 이다.

변광용 시장은 “늘어나는 예산 수요에 발맞춰 맞이한 예산 1조원 시대에 지역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 현실에 부합되는 신규 국비 사업의 발굴과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응모가 중요하다”며 모든 부서장과 직원들 간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업무 추진을 거듭 당부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신규 사업에 대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정부의 정책방향과 연계해 정부 예산 편성 순기보다 한 박자 빠르게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