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올해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입력날짜 : 2023. 02.06. 18:53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맞춤형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의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빈혈, 성장부진, 영양불량 등)를 해소하는 사업으로서 대상자별로 처방된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1~2회 가정으로 분할 배송하며 영양교육과 상담을 제공한다.

자격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중위소득 80% 이하 가정으로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을 보유한 임산부와 만 66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선정하고 있으며 상세 기준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65% 이하를 제외한 대상자에게 10% 자부담금이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자부담 제도를 폐지하여 전체 대상자의 부담을 덜게 되었다.

영양플러스 사업 신청을 원하는 경우 거제시보건소(055-639-6186)로 전화하여 사전 예약 후 필요한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조정순 건강증진과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취약계층인 영유아와 임산부의 미래 건강과 영양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