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진출로 신설 및 상동교차로 교통체증 개선사업 실시
서일준“사업 본격 추진 기쁘게 생각, 조속한 시일내 준공 위해 최선”
  • 입력날짜 : 2024. 02.05. 15:39
거제시 관내 극심한 차량 정체 구간이었던 양정~아주터널의 아주 진출로 및 상동교차로 차로 확장사업의 실시설계용역이 발주되면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30일 양정~아주터널 사이 아주 진출로 및 상동교차로 차로 확장사업 실시설계용역이 발주되었다고 밝혔다.

양정~아주터널 사이 아주 진출로 및 상동교차로 차로 확장사업은 지난 2022년 12월, 국토교통부의 제7차 위험도로·병목지점 개선사업에 선정되었으나, 그간 정부의 예산 편성이 늦어져 해당 사업의 진행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에 서일준 의원은 국토부·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및 진주국토관리사무소 관계자에게 사업의 조속한 진행을 요청했고, 지난달 30일 비로소 해당 사업의 실시설계용역이 발주되었다.

서일준 의원은 “출·퇴근 시간대 차량 통행량이 많아 교통사고와 상습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으로 개선이 반드시 필요하였는데,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특히 아주 진출로는 2009년부터 아주동 주민들이 건의했던 숙원사업으로 15년만에 성과를 내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서 의원은 “빠른 시일 내 설계를 마무리하고, 조속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