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3(금) 18:04
English 日文 中文
11월 둘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아이온, 피파온라인2, 서든어택 順
‘아이온’, 16주 연속 1위 달성...'피파온라인2’, 2위 수성 성공
  • 입력날짜 : 2011. 11.15. 10:19
게임노트가 발표한 11월 둘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1위를 차지하며 16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지난주 2위를 탈환한 ‘피파온라인2’는 ‘서든어택’의 추격을 뿌리치고 순위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2011-2012 시즌 로스터’ 업데이트 이후 인기에 탄력을 받고 있는 ‘피파온라인2’는 현재 축구게임 중 최고의 자리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피파시리즈’ 최대의 라이벌인 ‘위닝일레븐’이 얼마 전 온라인화를 선언하면서 ‘피파온라인2’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앞으로 두 게임간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한동안 10위권 밖에서 맴돌며 예전만 못한 인기를 보여 주었던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이번 주 순위에서는 10계단 상승하며 6위까지 치솟았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10월말 개최된 블리즈컨2011을 통해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를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게임 내 대립세력인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경쟁구도가 핵심이 될 전망이다.

30위권 순위에서는 ‘카발온라인’이 9계단 오른 23위에 랭크됐다. ‘카발온라인’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10월 28일부터 6주 동안 ‘생일축하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55,000원 상당의 혜택과 아이템을 제공하는 수능마케팅에 돌입하며 새로운 유저들을 유입시키는데 성공한 모습이다.

이스트소프트 국내서비스부문 조정훈 부문장은 “우선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가 겹치면서 유저들의 큰 관심을 끈 것 같다. 6주년 이벤트, 수험생 이벤트 외에도 지난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카발걸 컨테스트’를 진행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여기에 11월 3일부터 3일간 실시되었던 ‘카발2’의 CBT의 영향으로 ‘카발온라인’이 다시 한 번 주목 받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순위 상승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11계단 급상승하며 46위로 뛰어오른 ‘SD건담캡슐파이터’가 눈에 띈다. 지난달 새로운 S랭크 유닛 ‘크로스본 건담 X3’와 ‘건담강탈’ 미션전을 추가했던 ‘SD건담캡슐파이터’는 지난 주 빼빼로데이를 맞아 게임포인트 1,111, 혹은 커스텀 업그레이드 킷 11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지난 주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빼빼로데이, 지스타게임전시회 등 다수의 행사가 겹치면서 게임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지만 실질적으로 성과를 얻은 게임은 많지 않았다“며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카발온라인’처럼 간단히 참여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벤트가 결과도 좋은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