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2.19(수) 19:58
English 日文 中文
권민호 거제시장, “소통 위한 민생투어 계속됩니다”
  • 입력날짜 : 2012. 08.30. 17:20
“소통 위한 민생투어 계속 됩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8월 30일 거제면 민생투어에 나섰다.

권 시장의 민생투어는 현장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등 주민들과 소통을 위해 지난 1월 옥포1․2동을 시작으로 장승포․마전동, 장목면에 이어 올해 네 번째다.

거제면사무소를 찾은 권 시장은 직원들에게 “역사와 문화의 고장인 거제면은 거제시의 자랑으로 그 정신이 퇴색되지 않고 이어지기를 바란다”면서 “항상 친절하게 민원을 대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등 책임감을 갖고 일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제15호 태풍 볼라벤과 제14호 태풍 덴빈 북상에 따른 비상근무 등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어 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는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눴다.

주민들은 서정리와 외간을 잇는 자전거도로 추가 개설, 도시계획도로 소로 3-7호선 개설, 거제제일중학교 앞 도로 개설, 명진-남정 간 도로 확장 및 포장, 산달페리호 대합실 교체, 가로등 추가 설치 등을 건의했다.

또 면 소재지 환승 및 시내버스 합동 주차장 부지 확보, 오수 선창마을 바지락 살포 예산지원, 마을단위 하수처리장 설치 요망, 건축 허가 때 생활하수 엄격하게 처리, 미곡종합처리장 이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권 시장은 “주민들의 여러 건의와 요구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서 당장 가능한 것은 바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하고, 나머지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의 민생투어는 해마다 19개 면․동을 순방하는 것에서 벗어나 수시로 면․동을 돌며 현장행정 강화와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취임 첫 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or.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