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11.21(화) 17:38
English 日文 中文
부산 해운대 인간 북극곰 모여라
9 ~ 10 양일간 겨울철 이색 스포츠 축제‘제29회 북극곰 수영축제’열려
  • 입력날짜 : 2016. 01.05. 10:47
제28회 해운대 북극곰수영축제 모습
얼음장 같은 겨울바다도 아랑곳 않는 ‘인간 북극곰’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겨울 바다축제가 시작된다.

부산시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내 외국인 5000여 명이 참가하는 ‘제29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북극곰 수영축제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웨스틴조선호텔이 초기 100여 명의 참가자로 시작한 이래 올해로 29회째다.

올해는 부산일보사와 (사)해운대문화관광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시와 해운대구가 후원한다.

특히, 올해 북극곰 수영축제에서는 참가자와 관광객들이 1박 2일간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전야제 행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강해 겨울 바다의 이색 볼거리를 선사하는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 바다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북극곰 수영축제’는 영국 BBC방송이 세계 10대 겨울 이색스포츠로 선정할 만큼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부산시민은 물론, 한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다수영을 즐기는 국내외의 수영 동호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의 본행사인 ‘북극곰 수영’은 오전 10시부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몸풀기 댄스, 겨울바다 입수, 핀수영대회 및 보물찾기 등으로 실시된다.

부대행사로는 △북극곰 모래조각, 포토존, 캐릭터 엽서, 텀블러 꾸미기 △페이스&바디페인팅 체험 △환경사랑 젠가게임 △창작연날리기 △무한도전 올림픽 △세계 먹거리 탐방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북극곰 수영축제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