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05.24(수) 20:19
English 日文 中文
‘까칠한 상래의 빠직 스토리’ 경사
거제시, 거제관광투어블로그 공모전 대상 선정
  • 입력날짜 : 2016. 11.29. 10:19
거제시는 지난 24일, 제5회 거제관광투어블로그 공모전 우수작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거제관광투어블로그는 거제 천혜의 관광자원을 블로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여행후기를 통해 홍보하고자 2012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진행됐다.

총 153개 작품이 접수돼 1차 사이버 심사 후 26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24일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10개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언론인, 관광사업종사자, 공무원 등 6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관광트렌드와 부합성, 작품성, 정보실용성, 네티즌 평가, 블로그인지도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공모전 대상은 ‘거제 현지인이 소개하는 거제도 숨은 여행지’(블로그명 : 까칠한 상래의 빠직 스토리)가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거제도에서 2박3일 여름휴가 즐기기’(블로그명 : 선물같은 날들)에게 돌아갔으며, 총 10개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12월 초에 시상할 예정이다.

시는 5차례의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을 보완, 내년에는 거제도 숨은 명소, 나만 아는 거제 맛집, 거제 체험 이야기 등 주제를 다양화하고, 블로그, SNS, UCC 등 공모전 응모방식의 추가, 다양한 참가자들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목록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 시정뉴스> 새소식으로 확인가능하며, 수상작의 블로그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관광문화> 여행가이드> 커뮤니티> 제5회 거제관광투어블로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용찬 기자 news@morningnews.co.kr        서용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