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8(수) 17:33
English 日文 中文
거제공업高, 해외체험학습연수 실시
  • 입력날짜 : 2017. 02.07. 15:30
일본 해외체험학습에 나선 거제공고생들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병영)는 지난 1월 16일부터 19까지 선진 기술 방문지 견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본의 선진 기술을 탐방하는 해외체험학습연수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외체험학습은 2학년 학생 40명으로 구성해 일본의 이마바리조선소 본사 공장 견학을 통해, 일본의 특화된 조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일본 유일의 조선 전문 공업고등학교인 스사키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실습실 견학 및 양교소개, 학생회의 교류를 통해 양교의 학생들이 소통했으며, 실습실을 견학, 솔라보트와 실험수조 등을 체험했다.

활동은 선진화된 기술 견학과 더불어 학생들의 독립심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자유여행 미션 활동을 부여함으로써, 타국에서 의사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거제공업고등학교 김병영 교장은 “본교의 학생들의 식견을 넓혀주며, 마이스터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력과 인성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거제공업고등학교의 해외체험학습연수는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매년 1회 실시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산업체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