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12.17(일) 20:43
English 日文 中文
권민호 거제시장 민주당 입당하나(?)
  • 입력날짜 : 2017. 12.04. 16:41
권민호 거제시장
권민호 거제시장 민주당 입당하나(?)

민주당에 입당해 내년 지방선거에서 경남지사 출마를 꿈꾸고 있는 권민호 거제시장의 민주당 입당이 거제정가에 초미의 관심사다.

4일 현재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은 진행형이다.

권 시장의 입당은 영입형태 대신 권 시장이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해 입당원서를 도당 등에 제출하는 형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현직시장이 당적을 구걸하듯 스스로 자원해 입당하는 것이 바람직한 가에 대한 측근들의 반발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은 적어도 중앙당 또는 경남도당 핵심 당직자가 사전에 권 시장의 입당을 권유하는 추천형식을 거쳐 체면치례 하는 것으로 입당작업이 마무리 될 것이라는 추측이다.

시기에 대해서는 11월 말 쯤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했지만 지난달에는 성사되지 않았다.

소식통에 따르면 적어도 이달 중순은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 시장은 최근 “도지사 출마를 결심한 만 큼 무소속이라도 출마하겠다. 구걸하듯이 민주당에 입당하지는 않겠다” 는 뜻을 밝힌바 있다.

일부에서는 “피켓시위를 벌이며 반대를 외치는 당원들의 반대 때문에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은 물건너 갔다” 는 말도 나오지만 권 시장의 입당에 결격사유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어서 이들의 입당저지 운동은 뜻을 이루기 어려워 보인다.

경남지사 도전을 위한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기가 어떤 줄거리로 완성되어 나갈지 귀추가 주목받고 있다.


서용찬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서용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