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5.24(금) 18:20
English 日文 中文
암호화폐 FDS, 추천인 모집 소프트캡 달성 ‘투자금 70% 환불’
  • 입력날짜 : 2019. 04.15. 13:59
FDS가 투자금액의 70%를 돌려주는 FDS (Fair Dollar Sharing) 프로젝트를 공개, 세일을 실시한 지 하루만에 소프트캡을 달성했다.

FDS는 ISO (Initial Sharing Offering)모델로 개발되어 Ishare 플랫폼에서 발매된 최초의 커뮤니티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최근 유행했던 Vollar (VDS) 가상화폐, SCF 가상화폐와 유사한 측면을 갖고 있으며, 다단계 형태를 띄지 않고 공정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12일부터 세일 및 투자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소프트캡 200,000BNB를 당일 달성했다. 하드캡 700,000BNB 모집 완료 시 마감되며 약 3일이 지난 15일 현재 43만 BNB를 달성했다.

투자자는 ETH가 아닌 BNB로 모집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Vinci라고 불리우는 ‘지갑’ 어플을 다운받아 그 안에 있는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BNB를 FDS로 교환할 수 있는 것. 교환비율은 투자금이 모이는 것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이 되며 투자자 및 추천인을 통해 모인 자금의 70%를 돌려주는 정책으로 투자 안정성을 확보했다.

FDS 관계자 측은 " 프로젝트가 오픈되자 마자 투자자들의 열기가 뜨거운 이유는 가상화폐 FDS코인의 ‘뛰어난 로직’때문으로 보인다"면서 "가상화폐 FDS의 태생적인 로직은 합리적인 보상 체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보상은 커뮤니티와 노드 보상의 두 가지이며, 커뮤니티 보상은 모금종료 후에 3000만위안에 달하는 상금을 커뮤니티에 분배하는 방식이다. 상금 획득 조건은 회원 추천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

노드 보상은 FDS의 미래형 POS채굴 합의매커니즘으로 유저가 정해진 수량의 FDS를 보유하면 POS채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픈되면 수많은 유저들이 보상을 얻기 위해 FDS를 매입하고 노드채굴에 대거 참여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향후 FDS생태계에서는 ISO 모델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우병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SO모델을 채택하는 프로젝트가 더 많아지도록 지원하고, 유저의 코인 보유량에 따라 권한을 차등 부여할 예정이다”면서 “ISO모델이 전통적인 ICO 모델의 결점을 완전히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영주 기자 ohyj87@naver.com        오영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