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2.06(금) 09:57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오량초, 창의·융합 과학체험학습 진행
  • 입력날짜 : 2019. 04.17. 13:25
골드버그 제작체험. <사진/오량초등학교 제공>
거제 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는 지난 16일 1~4교시에 걸쳐 ‘꿈을 찾아가는 과학체험축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날 과학체험축제는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만들기, 오토마타 체험,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개인재능기부를 활용한 과학체험교실 등을 운영했다.

1~2학년은 3D우주정거장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제작, 오토마타 나비놀이, 오토마타 해와 달 만들기, DIY 곤충모형 만들기 활동을 했다.

과학체험교구 키트를 활용, 교실에서 담임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과학체험이 이루어졌다. 손으로 만지고 교구를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직접 느껴보는 활동을 통해 어려운 과학 용어와 개념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과학적 소양이 길러지는 기회가 되었다.

3~6학년은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개인재능기부 강사가 과학실험 교실 운영을 통해 골드버그 제작 및 체험, 토네이도 발생 실험을 했다.

토네이도 발생실험.<사진/오량초등학교 제공>

골드버그 제작 및 체험을 통해 직접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함으로서 힘과 운동에 관련된 역학적 개념을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었고 자신이 만든 골드버그 장치를 직접 작동해보는 체험도 진행했다.

토네이도 발생 실험 장치를 직접 제작해보고 그 속에 물을 넣어 작동해봄으로서 토네이도 발생에 관련된 과학적 개념을 체험을 통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과학체험축제는 학생들이 평소 체험해보지 못한 것을 실제로 체험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과학적 소양이 길러질 수 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학교 측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동기 부여로 과학의 생활화가 이루어지리라 예상된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