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7.23(화) 12:29
English 日文 中文
변광용 시장, 지역현안 해결 ‘동분서주’
국가지원지방도58호선 , 국립난대수목원 , 도장포 주차장,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등 지역현안사업 등
  • 입력날짜 : 2019. 06.18. 12:53
지역현안 협조를 구하기 위해 변광용 거제시장이 조정식 민주당 정책위의장을 면담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시장이 조정식 정책위의장, 기획재정부 구윤철 2차관등을 만나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변 시장은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획재정부 구윤철 2차관을 만나 국가지원지방도 58호선 건설,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도장포 주차장 조성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연초면 송정과 문동동을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58호선 건설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2013년부터 3152억원의 사업비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증액사업비에 대한 지방비 부담률을 높아 시의 재정운영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니 부담률을 조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1000억원의 사업비로 남해안권에 국립수목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사업 대상지를 두고 경남과 전남에서 경합을 하고 있으며 오는 8월 최종대상지가 확정된다.

정부세종청사에서 기획재정부 구윤철 2차관을 만나 국가지원지방도 58호선 건설,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도장포 주차장 조성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변 시장은 현재 경남도내에 국립 산림복지시설이 전무하며 특히 우리시에 난대수목원이 조성되면 외도보타이나 및 장사도해상공원과 연결시켜 남해안 식물자원 관광벨트를 구축할 수 있다고 난대수목원 조성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리고 도장포주차장 조성사업은 환경부에서 120억원의 사업비로 한려해상국립공원지역 내 주차장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장포 바람의 언덕은 연간 100만 여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나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상시 교통체증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관광객 불편해소를 위해 조속히 주차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서진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