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1.26(화) 15:24
English 日文 中文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황제&웰링턴의 승리’ 천재 피아니스트와 마에스트로의 만남
오는 12월 12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 입력날짜 : 2020. 11.30. 10:51
절망에서 희망으로 가자!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여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12월 12일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승리의 염원을 담은 ‘황제&웰링턴의 승리’를 공연한다고 30일 밝혔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교향곡 시리즈 중 지난 6월 연주회에 이은 두 번째로 가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예술감독 겸 지휘자 오충근의 지휘와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인간 정신의 승리를 보여주는 베토벤의 명곡들을 음악평론가 조희창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천재 피아니스트라는 수식어를 달고 클래식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피아니스트 윤아인이 러시아로부터 일찍 귀국하여 베토벤 250주년 국내 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이 연주회를 준비 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사상 최고의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로 꼽히는 베토벤의 유명한 피아노 협주곡 제5번 E플랫장조 작품 73 ‘황제’가 피아니스트 윤아인의 협연으로 연주되며, 셰익스피어의 비극으로도 잘 알려진 로마의 장군 코리올라누스의 영웅적인 삶을 주제로 한 ‘코리올란 서곡’을 비롯하여, 나폴레옹 전쟁 당시 비토리아 전투에서 영국의 웰링턴이 대승을 거둔 것을 기념하여 작곡된 전쟁교향곡 ‘웰링턴의 승리’가 연주되어 베토벤이 음악을 통해 선사하는 자유와 인간 승리의 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교향곡 시리즈Ⅱ <절망에서 희망으로 ‘황제&웰링턴의 승리’>는 오는 12월 12일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R석 4만원, S석 2만원이다.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관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있으며, 관객들은 입구에서 휴대폰 안심콜이나 QR코드 인증을 한 뒤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발열이 있는 경우,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입장이 되지 않으며, 여유 있게 입장하기 위해서는 공연 1시간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