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4.22(목) 20:14
English 日文 中文
거제대학교, 지역사회 코로나19 긴급확산에 따른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
  • 입력날짜 : 2021. 04.05. 14:03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역사회(거제시) 코로나19 긴급 확산에 따라, 대학의 수업을 전면 비대면(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코로나19의 학내 감염·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일부 실습교과 등 수업의 특성상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역사회 코로나19확산세가 명확하게 감소할 때 까지는 현재의 정책을 지속한다는 방향이다.

그 결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도 불구하고, 현재 자가격리자 2명(음성판정 이후 자가격리 상태)을 제외하고는 학내 감염자는 없는 것으로 관리되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전년도 코로나19 발발 이후 현재까지, 방역 전담인력을 충원하여 강의실 및 실습실을 매일 방역하고 있고, 매주 금요일에는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해 대학 전체를 전수 방역하고 있다.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대학을 방문하는 외부인은 각 동 건물 입구에 설치된 체온측정기를 통해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목밴드 착용을 통해 확인된 인원만이 학내 출입을 허가하는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대학에 방문하는 외부인의 방문기록을 관리하기 위하여 각 건물에 설치된 체온측정기(QR인증기능 탑재)를 활용하고 있다. QR인증 사용이 어려운 외부인들에게는 별도의 방문 기록 작성지를 배치해 작성하도록 안내하여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조욱성 총장은 대학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코로나19 대응을 통해 학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해왔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