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9.19(일) 14:0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고현시장, 페달식 손소독기 설치로 코로나19 방역에 총력 대응
  • 입력날짜 : 2021. 07.23. 13:45
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은 고현시장 주요 출입구 및 이용객 이동 동선 7개소에 11대의 “발꾹” 손소독기를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발꾹” 손소독기는 기존 손소독기처럼 펌프를 눌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손을 이용하지 않고 발로 페달을 밟으면 소독제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교차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업단에서는 고현시장의 마켓 아이덴티티(MI, Market Identity)를 이용해 코로나19 예방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제작해 시장 내부에 설치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안내문을 배포했다.

상점들의 자체방역을 위해 방역소독기를 구비하여 상인들이 상시적으로 자체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해 상인과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현시장 상인회와 사업단에서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인들에게 항상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도록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방역소독기를 이용한 상시적인 방역실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행정에서도 시장 내 방역소독기 소독약을 지원해 코로나 19 방역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