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9.19(일) 14:08
English 日文 中文
올해도 시원~하게 즐기는 공연 예술 축제 '2021 블루거제페스티벌;
  • 입력날짜 : 2021. 07.23. 15:02
거제의 대표적인 “무료” 공연 예술 축제 블루거제페스티벌, 올해는 공연장에서 안전하고 시원하게 즐기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021 블루거제페스티벌'을 연다.

첫날인 8월 4일에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댄스팀 ‘필링댄스’의 흥겨운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브라스 밴드 ‘붐비트’, 아카펠라그룹 ‘엑시트’, 국악밴드 ‘AUX’의 각양각색 신나는 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8월 5일에는 스텔라 무용단의 흥겨운 댄스와 함께 타악그룹 ‘아퀴’의 가슴을 울리는 타악 공연, 배꼽빠지는 흥겨운 풍선 퍼포먼서 해피준의 ‘익스트림 벌룬쇼’, 잔잔하게 감성을 건드리는 ‘더 어쿠스틱’의 기타 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8월 6일에는 브라스밴드 ‘브이브라스’, 국악이 가미된 퓨전 재즈 공연을 선보이는 ‘재주를 파는 보부상’,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그리고 ‘문 재즈밴드’가 출연하여 자유로운 감성의 음악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우며 3일간의 축제를 끝맺는다.

축제 기간 동안 낮에는 온 가족과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영화도 상영된다. 8월 5일(목)에는 <드래곤 길들이기 3>, 8월 6일(금)에는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2>를 오후 2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1 블루거제페스티벌'은 2021년 8월 4일(수)부터 8월 6일(금)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무료로 열리며 공연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방역 및 관객 대상 발열 체크를 하고 있으며, 관객들은 입구에서 전화 체크인을 하거나 자가 문진표를 작성한 뒤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발열이 있는 경우,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입장이 되지 않는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1 블루거제 페스티벌'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