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9.19(일) 14:0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먹거리보장 기본조례 제정 정책 간담회 개최
  • 입력날짜 : 2021. 07.23. 15:09
거제시는 지난 22일 먹거리보장 기본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거제시의회 운영위원회 강병주 위원장을 비롯한 먹거리 거버넌스 위원 18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먹거리보장 기본조례 발의 취지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례 내용 중 개선할 사항과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의견수렴과 토론 등이 이루어졌다.

거제시 먹거리보장 기본 조례에는 ▲먹거리 기본권 보장과 먹거리 확보 취약 시민 우선공급에 관한 사항 ▲거제시 먹거리 종합계획수립에 관한 사항 ▲먹거리 위원회 설치에 관한 사항 ▲먹거리보장 단체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겨져 있다.

거제시의회 운영위원회 강병주 위원장은 “조례 제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확립으로 거제시민 누구나 차별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먹거리정책의 제도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거제시 먹거리 정책수립에 있어 전문성과 실효성을 확보해 거제시민의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