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12.08(수) 13:26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식물원, 국내 최대 슬라이드기구 ‘정글타워’ 들어선다
정글돔과 함께 정글탐험 테마로 ‘위드코로나 시대’관광객 발길 이어질 듯
  • 입력날짜 : 2021. 10.28. 13:16
정글타워.
거제식물원에 국내 최대 슬라이드기구인 정글타워가 들어선다. 정글타워는 거대한 정글 자이언트 트리 형상의 18m 높이 팔각형 슬라이드 타워와 정글 돌산을 형상화한 인터렉티브 영상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관과 다양함은 흥미를 끌기에 충분할 정도로 웅장하고 독특하다.

정글타워는 국내 최대의 대형 슬라이드 3종과 일반 슬라이드 2종, 인터렉티브 영상체험 4종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어드벤처 시설이다. 대표적 시설인 대형 슬라이드는 자이언트 트리의 오른팔을 형상화한 빅드롭 슬라이드로 13.6m 높이에서 42.1m 길이를 활강하게 되며, 왼팔을 의미하는 롱웨이브 슬라이드는 10.6m 높이에서 38.9m 길이를 활강하고, 자이언트 트리 중심의 트위스트 슬라이드는 9.1m 높이에서 23m 길이를 회전 활강한다.

이외에 와이드 슬라이드와 트윈 업앤다운 슬라이드 등 다양한 슬라이드를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실내 인터렉티브 체험공간에는 로잉머신, 레트로슈팅, 점프로프, 트램풀린 등 4종의 영상체험 놀이를 할 수 있다.

유료 체험시설인 정글타워는 다음달 5일과 6일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체험권은 정상운영 체험권의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체험권 구입 방법은 인터넷 사전 예매와 현장 구입 두가지 모두 가능하나, 시범운영 기간에는 희망자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장 구입은 조기매진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인터넷 사전예매를 권장하고 있다.

인터넷 예매는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며 ‘거제식물원’인터넷 홈페이지 (https://www.geoje.go.kr/gbg/index.geoje)에서 원하는 일자, 회차, 인원을 선택하여 결재하고, 체험 당일날 거제식물원 매표소에서 인터넷 예매 확인후 손목밴드형 체험권을 발급받으면 된다.

현장에서의 체험권 구입은 매표소에서 당일 잔여분에 한하여 원하는 회차의 체험권을 구입하면 된다. 체험료, 체험권 종류, 이용조건(신장, 몸무게), 취소환불 등 자세한 내용은 거제식물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글타워는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을 위하여 적정인원(회차당 70명정도)을 하루 6회차, 또는 7회차로 나누어 운영한다. 한 회차는 50분으로 이 시간 내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슬라이드와 인터렉티브 영상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김영미 농업관광과장은 “국내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정글탐험 테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글돔’과 함께 ‘정글타워’는 체험객 모두에게 온몸으로 스릴과 다이나믹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