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5.13(금) 22:41
English 日文 中文
이상률 경남경찰청장 ‘생활 속 탄소 줄이기 DO2챌린지’ 동참
  • 입력날짜 : 2022. 01.20. 11:26
이상률 청장.
경상남도경찰청(청장 이상률)에서는 경상남도의회 김하용 의장으로부터 ‘생활 속 탄소 줄이기 DO2 챌린지’ 캠페인 후임 주자로 지목을 받아 “20일 오전 ‘DO2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DO2 챌린지는 ‘2050 탄소중립위원회<대통령소속>’에서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 절감을 위해 전개하는 운동으로 “I do, too.” “나도 탄소중립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상률 경남청장은 탄소중립을 위해 일회용 컵이 아닌 ‘텀블러·머그컵 사용하기’, 시장에서는 ‘장바구니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타기’,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기 사용하기’ 등의 세부 실천 항목을 알리는 동시에 회의실 식수대 설치, 유리컵 비치, 플라스틱 및 병류 분리수거 등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률 경남청장은 “일상속의 작은 실천이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고 우리 후손에게도 아름다운 환경을 물려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면서 “DO2 챌린지 캠페인에도 경남경찰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 김현태 위원장’과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경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정병철 회장’을 지목했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