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2.02(금) 17:44
국민의힘 경남도당 주요당직자 임명장 수여
서일준 국회의원 경남의힘 연구원장 맡아
  • 입력날짜 : 2022. 09.24. 10:53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23일 11시, 도당 5층 강당에서 정점식 경남도당위원장(통영시고성군 국회의원), 김성우 김해시을 당협위원장 및 도당 주요당직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힘 경남도당 주요당직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정점식 경남도당위원장은 “당원 여러분들과 함께 경남도의 발전, 우리 경남도당의 단합과 결속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은 대선, 지선에서 승리하며 국민들과 도민들께 과분한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정부와 당 지지율이 동반 하락하며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하고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물가가 치솟으며 민생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데 거대 야당의 횡포와 국정 발목잡기로 정치적으로도 많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했다.

정점식 위원장은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어느 때보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과 도민만을 바라보고 초심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 늘 국민의 입장에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생각을 정책으로 반영하는 민생정치를 펼쳐나간다면 언젠가는 보다 깊은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남의 현안으로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의 정상 추진’과‘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 조정’을 비롯하여 ▲‘경남권역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건립’, ▲‘거가‧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건설’, ▲‘한산대첩교 건설’등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정점식 경남도당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경남도민의 민생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 도당 당직 개편을 단행했다.

원내수석부위원장은 강민국 국회의원(진주시을)으로, 원외수석부위원장은 김성우 김해시을 당협위원장이, 맞춤형 지역정책을 개발하고 도내 다양한 구성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일준 국회의원(거제시)을 경남의힘 연구원장으로 임명했다.

경남의 미래인 도내 여성‧청년 예비정치리더들에 대한 교육 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최형두 국회의원(창원시마산합포구)을 정치경제아카데미 원장으로, 지역 민심을 올바르게 청취하기 위해 40세 미만 청년 지방의원을 의정담당 부대변인으로 임명하는 등 맞춤형 인사로 도당 주요 직책에 반영했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