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2(금) 16:33
거제시-경남도교육청, 가칭 고현1초 학교시설복합화 MOU
  • 입력날짜 : 2023. 08.15. 23:22
박종우 거제시장과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14일 경남도교육청과 가칭 고현1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 MOU를 체결했다.

고현항 재개발 구역은 향후 3800여 세대의 공동주택 건립이 예정된 지역으로 학교신설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제기 되었으나, 교육부 중앙의뢰 심사 통과의 어려움으로 난항을 겪어왔다.

지난 4월 지방교육행정기관 재정투자사업 심사규칙 개정에 따라 학교를 신설하면서 학교복합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은 도교육청 자체심사로 신설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시와 경남도교육청은 학교복합시설 설치와 함께 신설을 추진하는 것으로 합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복합시설이란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로 경남도교육청은 학교부지를 제공하고 시는 학교복합시설을 설치운영하게 된다.

시는 고현동 1176번지 가칭)고현1초등학교 신설 부지 1만2502㎡ 중 2000㎡에 약 50억 원을 들여 공공시설 건립을 검토중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학교 신설은 시와 경상남도교육청, 거제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주민들 모두의 협력과 노력으로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학생들에게는 새롭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보다 나은 여가환경을 만들기 위해 서로 협력하여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