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5.28(화) 15:02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가족 주말프로그램‘숲 체험’진행
  • 입력날짜 : 2024. 04.24. 15:40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일 관내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숲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숲 체험’은 가족참여 주말체험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월 1회 유아숲지도사가 다양한 주제에 맞는 활동을 가지고, 부모와 자녀가 숲에서 계절의 자연을 느끼며, 부모와 아이의 오감 자극 및 창의성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거제시에는 현재, 5개의 유아숲체험원이 조성·운영되고 있으며, 단체 또는 개인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0일에는 소나무동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새싹들아, 놀자!’를 주제로 식물 관찰,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숲 체험에 참여한 부모는 “비가 오면 아이를 데리고 집에만 있었는데이렇게 비 오는 날에도 아이와 숲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평소 나무와 꽃들을 그저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며 지냈는데 이렇게 체험의 시간을 가지고 나니 대자연의 소중함을 새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인간과 자연이 공존 공생하며 함께 살아가야 겠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 좋았고, 다음에도 숲 체험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숲 체험’은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은옥 기자 newsmorning@daum.net        조은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