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6.17(월) 15:41
통영해경, 통영시 추도 인근 침수 낚시어선 구조
  • 입력날짜 : 2024. 05.20. 15:00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철웅)는 19일 오전 8시 48분경 통영시 추도 남동방 1.5해리 인근 해상 낚시어선에 침수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가용 가능한 모든 구조세력을 현장에 급파해 구조했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침수중인 낚시어선 A호(9.77톤, 승선원 23명, 통영선적)에 승선, 승객 안전상태 및 선체의 파공부위 등 이상유무를 확인한 뒤 안전확보를 위해 선장을 제외한 승객 22명을 경비함정에 승선시켰다.

이후 통영해경은 파공부위를 봉쇄조치 후 배수펌프로 배수작업까지 완료한 뒤 추가 침수가 없는 것을 확인, 선장이 자체 섭외한 예인선박 B호(9.77톤, 연안복합)를 이용 통영 삼덕항에 예인 완료시까지 함께 승선한 경찰관이 안전관리 및 경비함정이 근접호송했다.

침수선박에 승선했던 승객 22명은 경비함정을 이용하여 통영 삼덕항에 안전하게 이송됐다.

A호는 항해 중 주기관 냉가수 계통 누수로 인해 기관실에 침수가 발생하자, 선장이 자체 배수 실시 및 승객이 신고하게 된 것이다.

한철웅 통영해경서장은 “낚시어선의 경우 사고 시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출항 전 철저한 사전점검이 필요하다”며 “긴급상황이 발생하면SOS버튼을 이용해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daum.net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