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옥치덕)는 17일부터 24일까지 초중고등학생과 거제시 관내 청소년 430명을 대상으로 학생 승마체험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승마체험은 거제시 소재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총 32만 원의 강습비(보험료 퍼함) 중 70%는 학생승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된다. 대상자는 나머지 9만 6천 원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3월 17일(월) 9시부터 24일(월) 18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두가지 절차로 통해 이루어지며 먼저, 신청자는 호스피아 시스템(www.horsepia.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이후 보호자동의서 및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안전상의 이유로 고학년 학생들이 우선 선정되며, 동일 학년의 초과 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자세한 신청 매뉴얼과 안내사항은 학교에서 안내될 예정이며 거제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자가 확정되면 다솔승마장(동부면 부춘리 소재)에서 10회(회당 60분)에 걸친 승마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안전교육, 이론교육, 말과의 교감, 말 끌기, 말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종선 농업정책과장은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를 선도하고 말산업육성과 국내 승마 인구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승마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